어린이 승강기 안전교육, 재미있는 홀로그램 키트로
나만의 엘리베이터 만들기, 어린이 창의력 향상 도움
어린이 승강기 안전교육, 재미있는 홀로그램 키트로
세움뉴스 | fmebsnews
나만의 엘리베이터 만들기, 어린이 창의력 향상 도움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관장 백순용)이 최근 어린이들의 흥미 유발과 함께 창의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홀로그램 키트 교구를 이용해 승강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엘리베이터 만들기 홀로그램 키트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어린이들의 올바른 승강기 이용 방법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제작, 보급한 안전교육용 교구다.
주요 내용은 나무로 제작된 부품을 조립해 엘리베이터를 만들고 색을 칠한 다음, 홀로그램 교구를 직접 조립해 스마트폰으로 엘리베이터 안전 수칙 등을 습득하게 된다.
사진설명. 진천군 관내 어린이집(우미린,장관,작은별,조원) 어린이들이
나만의 홀로그램 엘리베이터 만들기 체험 중에 있다.
특히 ‘나만의 엘리베이터 만들기’는 온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승강기 안전교육 교구여서 어린이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설명. 어린이들이 색칠하고 있다.
사진설명. 어린이집에서 홀로그램 키트를 활용해 엘리베이터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진천종합안전교육체험관 한 관계자는 “부품을 조립해 엘리베이터를 만들고 직접 홀로그램 키트를 한국승강기안전공단으로부터 협찬 받아, 스마트폰 영상으로 흥미로운 승강기 안전교육을 할 수 있는 ‘나만의 엘리베이터 만들기’ 안전교육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fmebsnews
<저작권자 © 세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먹는 날(11.1.) 기념「소(牛)프라이즈! 2023 대한민국 한우세일」
세움뉴스 | fmebsnews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최대 50~60% 한우 할인행사
한우먹는 날(11.1.) 기념 「소(牛)프라이즈! 2023 대한민국 한우세일」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최대 50~60% 한우 할인행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는 11월 1일 한우먹는 날을 기념해 생산자단체와 협력하여 10월 26일(목)부터 11월 5일(일)까지 전국 농축협 하나로마트, 민간 온·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소프라이즈 2023 대한민국 한우세일」 행사를 열어 대대적인 한우 할인행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1등급 기준으로 100g당 등심은 8,610원, 불고기·국거리류는 2,330원 수준에서 판매할 계획이며, 이는 대형마트 정상 판매가 보다 최대 50% 저렴한 가격이다

사진 설명: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누리집 갈무리 화면
또한 한우자조금{한우자조금 누리집(www.hanwooboard.or.kr)}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한우장터’에서는 이보다 더 할인된 가격(1등급 기준 100g당 등심은 6,870원, 불고기·국거리류는 2,170원, 대형마트 정상 판매가 보다 최대 60% 저렴)으로 한우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본 행사는 전국적인 한우 소비 붐을 조성하여 최근 도매가격 약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 생산농가를 돕고,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드리는 차원에서 기획되었으며, 전국 곳곳에서 현장 기념행사도 개최된다.
농식품부 김정욱 축산정책관은 “올해 2월 이후 생산자단체와 협력해 대대적인 한우 소비촉진과 소비자가격 인하 등을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한우 공급량 증가에도 도매가격은 반등하였고, 소비자가격은 오히려 하락하는 등 성과가 있었다.”면서, “정부는 앞으로도 한우 생산농가의 소득안정을 도모하고, 소비자들에게는 한우가격 인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세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